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연예

오미연 "교통사고로 코 잘리고 얼굴 날아가... 7시간 수술"

배우 오미연이 인생의 황금기에 교통사고를 당했던 일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전원일기'의 배우 오미연과 송옥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미연은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공항으로 이동하던 중 음주 운전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왔다며 "밤도 아니고 낮이었다. 6시 반 정도였다"고 회상했다. 오미연은 "그 사람(운전자)이 낮술을 했다더라. 나를 친 것도 모르더라. 얼마나 취했으면. 그때 차가 정면충돌했으니 밀고 들어와서 다리가 꼈다. 무릎이 완전히 다 으스러지고 갈비뼈 세 대 나가고 왼쪽 손목 나가고 얼굴도 다 수술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마와 정수리까지 찢어졌고 코도 잘라졌다. 흉터가 다 남았다"며 "얼굴이 날아가서 조각조각 맞췄다. 그런데 나중에 뉴스 보니까 '600 바늘 꿰맸네, 700 바늘 꿰맸네' 하는데 그거를 셀 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오미연은 "그때 내가 막내딸 임신 중이었다. 4개월 반 된 아이가 있어서 전신 마취도 못하고 부분 마취하고 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또한 그는 "그 의사 선생님께 너무 고마운 게 남자가 바느질을 거의 7시간 했다. 그때는 무서워서 거울을 못 보겠더라. 그때 마음으로 '카메라 앞에 나서는 건 끝이구나' 생각했다"고 전했다. 특히 오미연은 아이를 지키기 위해 수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면서 "아이 태동이 느껴지는데 지울 수 없지 않냐. 그러면 배우도 어차피 안 할 거니까 그냥 포기하고 다리도 절기로 결정했다"고 털어놨다. 이후 그는 3년 이상 재판을 거쳐 피해 보상을 받게 됐다고 당시를 돌아봤다.
배우 김병오가 농구선수 생활을 마치고 연기에 도전하기까지의 사연을 밝혔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 조이 '무엇이든 물어보살' 263회에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파묘'에서 일본 장군 귀신 역을 맡았던 김병오가 출연했다. 김병오는 '파묘'의 반응이 좋아 영화뿐만 아니라 예능 쪽에서도 연락이 많이 온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행운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기 위해 보살집을 찾았다. 220.8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김병오는 서장훈과 20cm 키 차이를 보여줬다. 농구선수 출신 김병오는 잦은 무릎 부상으로 선수 생활 은퇴 후 농구교실을 오픈했다가 영화 촬영과 병행이 어려워 그만두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장훈은 김병오를 현역 시절 프로팀 연습 게임 때 마주친 적 있다고 알렸다. 김병오는 농구 교실을 운영하며 블로그에 자신의 프로필을 올린 상태였다. 키 큰 배우를 찾던 제작사 측은 프로필을 보고 김병오에게 연락해 그를 캐스팅했다. 보살들이 연기 연습을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하자 김병오는 은어를 씹어 먹는 명장면을 즉석으로 재연했다. 김병오는 주연 배우들과 함께 출연하는 장면이 많았다. 그는 배우들이 신인이었던 자신을 잘 챙겨줬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얼굴 분장이 없던 촬영 날 최민식 선배님이 '오늘 꿀이니까 야식이라도 쏴야 하는 거 아냐?'라며 계속해서 먼저 말을 걸어주셔서 감사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김고은 배우가 쉬는 시간에 함께 웃고 떠들다가도 액션 소리에 갑자기 눈물을 그렁 거리는 게 너무 신기하고 소름이 돋았다"고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서장훈은 장신 배우로서의 제한적 역할에 대해 "과도한 기대는 금물이다"라고 우려하면서 "농구 교실 강사 등 안정적인 수입원을 만들어 놓고 천천히 연기에 도전해 봐"라고 현실적인 조언을 남겼다. 이수근 또한 "무엇이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다. 허황된 꿈은 안 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병오는 "섭외 전화에 들뜨기보다는 차분한 태도로 임할 것이고 불러주시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인터뷰로 촬영을 마쳤다.
방송인 한영이 남편인 가수 박군의 탈모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한영은 지난 15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박군과 함께 헬스장을 방문했다. 운동에 집중하는 박군과 달리 한영은 인증사진을 남기기 바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것도 잠시, 한영은 굳이 모자를 쓰고 운동을 하는 박군에게 "탈모에게도 안 좋다"며 잔소리를 쏟아냈다. 한영의 잔소리는 집에서도 이어졌다. 그는 운동 후 탄산음료를 마시는 박군에게 "물을 마시면 좋겠다. 탈모에도 안 좋다"고 말했다. 박군이 탈모 문제로 걱정하자 한영은 모발 이식을 받았다는 것을 고백하며 이를 추천했다. 결국 한영은 박군을 설득해 병원으로 향했다. 검사 결과 박군은 M자 탈모에 이어 정수리에도 탈모가 진행되고 있었다. 한영은 의사에게 박군의 평소 생활습관을 낱낱이 밝히며 탈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왔다. 마지막으로 의사와 디테일한 모발 이식 상담을 받았다. 4,000모 기준으로 견적을 받은 가운데 한영은 "돈 생각하지 말고 그냥 하자"며 박군의 탈모 스트레스를 덜어주고자 노력했다. 병원에서 나온 한영은 박군과 함께 가발 가게에 가서 부분 가발을 알아봐 주기도 했다. 결국 박군은 모발 이식을 포기하고 부분 가발을 선택했다.

화제의 뉴스

  1. 1

  2. 2

  3. 3

  4. 4

  5. 5

연예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