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김준혁 막말 보도에 국민의힘 로고 넣은 MBC… 與 "악의적"
알림

김준혁 막말 보도에 국민의힘 로고 넣은 MBC… 與 "악의적"

입력
2024.04.03 08:11
수정
2024.04.03 11:22
0 0

"선거 방해 행위… 법적 조치 취할 것"

MBC가 2일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막말 논란을 보도하면서 국민의힘, 이화여대 로고를 사용했다. MBC 보도화면 갈무리

MBC가 2일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막말 논란을 보도하면서 국민의힘, 이화여대 로고를 사용했다. MBC 보도화면 갈무리

국민의힘이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의 성적(性的) 막말 논란을 보도하면서 국민의힘 로고를 사용한 MBC에 대해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국민의힘은 2일 언론 공지를 통해 "MBC는 뉴스데스크를 통해 김 후보 막말에 대해 보도하면서 악의적인 화면 배치로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의힘 로고를 노출했다"며 "악의적 보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전투표를 사흘 앞둔 시점에서 악의적인 선거 방해 행위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이 같은 MBC의 선거 방해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MBC는 이날 오후 '뉴스데스크'에서 김 후보의 막말 논란을 보도하면서 배경 화면에 김 후보의 사진과 국민의힘·이화여대 로고를 나란히 배치했다. 앵커는 이를 배경으로 "역사학자 출신인 김 후보는 기록을 근거로 말했다고 반박하는데 국민의힘뿐 아니라 이화여대 측도 비판에 가세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여당은 마치 김 후보가 국민의힘 소속인 것처럼 보일 수 있다며 즉각 반발했다. MBC 출신인 배현진 국민의힘 서울 송파을 후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이 분, 국민의힘 후보인가요? 왜 MBC는 '이대생이 성상납했다'는 민주당 후보의 더러운 막말에 저희 국민의힘 로고를 달아 뉴스했나요"라고 지적했다.

김소희 기자

관련 이슈태그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