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하이키, 6월 19일 컴백 확정
알림

하이키, 6월 19일 컴백 확정

입력
2024.05.27 08:22
0 0
그룹 하이키가 약 4개월 만에 돌아온다. GLG 제공

그룹 하이키가 약 4개월 만에 돌아온다. GLG 제공

그룹 하이키가 약 4개월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GLG는 "하이키(H1-KEY)가 다음 달 19일 컴백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하이키는 올해 '하이키노트(H1-KEYnote)' 프로젝트 신곡 '띵킹 어바웃 유(Thinkin' About You)'와 '기뻐(Deeper)'를 연달아 발매하고 전 세계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다방면에서 의미 있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앞서 하이키는 지난해 1월 발표한 미니 1집 타이틀 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이른바 '중소의 기적'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같은 해 8월 발매한 미니 2집 타이틀 곡 '서울(SEOUL)'로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지니뮤직과 멜론 2023년 연간 스트리밍 차트에서 각각 17위, 40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신화를 썼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과 '불빛을 꺼뜨리지 마' 또한 정주행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하이키는 4세대 K팝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서울', '불빛을 꺼뜨리지 마', '띵킹 어바웃 유', '기뻐(Deeper)' 등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하이키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과 콘셉트로 팬들과 만나게 될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믿고 듣는 하이키의 새 앨범은 다음 달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